기분좋은 나눔, 함께하는 희망브리지 - 희망을 넘어, 기적을 만듭니다.
HOME > 긴급구호 > 긴급구호

긴급구호

희망브리지는 신속하고 효율적인 구호 활동을 통해 이재민의 보호와 조속한 생활 안정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긴급구호란

희망브리지는 자연재해와 재난의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의연금품의 모집 및 지원과 구호 활동 전개를 통하여 이재민의 보호와 조속한 생활 안정에 기여함으로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전쟁 후 폐허가 된 대한민국은 전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극빈국으로 원조가 없이는 희망이 없어 보이는 나라였습니다. 또한, 태풍과 폭우로 재난이 발생하면 해마다 수십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고, 수백 명의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긴급구호와 나눔 문화가 전무하던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언론사, 사회 각계인사들이 모여 종교와 이념을 떠나 자발적으로 만든 국내 최초의 구호단체입니다.
세계의 최극빈국 대한민국에서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구호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조직된 희망브리지는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유일하게 권한을 부여 받은 법정구호단체입니다.
희망브리지는 반세기가 넘는 긴급구호 활동의 역사와 전문적인 활동을 바탕으로 국내와 해외의 긴급구호 영역을 분리하여 재난발생 종류와 지역, 대상에 따라 효과적인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폐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