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누기 반세기, 희망만들기 반세기 - 나눔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듭니다.
HOME > 협회소개 > 희망브리지 > 협회소개

협회소개

사랑의 손길을 전하는 더 큰 희망의 다리가 되겠습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닻을 올려 항해해온 지 50년이 넘었습니다. 갑작스런 재해로 힘들어하는 이웃을 돕기 위해 1961년 전국의 방송사와 신문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다 설립한 순수 민간 구호단체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지난 반세기 동안 각종 재해가 일어날 때마다 국민들이 보내주신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희망의 다리가 되어 왔습니다.
지난 2001년 재해구호법 개정으로 국내 유일의 법정 재해구호단체로 재도약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50여 년 동안 1조 원의 성금과 3천만여 점의 물품을 지원해 1999년, 2002년, 2011년 세 차례나 '재해유공기관'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습니다. 2011년 50주년을 맞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국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하여 BI '희망브리지'를 선보였습니다. 희망브리지는 '나눔을 통해 희망으로 가는 사랑의 가교'라는 의미로 뜻박의 재난을 당한 이웃들에게 누구보다 빠르게 달려가 용기와 힘이 되겠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지난 50여 년의 경험과 믿음을 바탕으로 재해의 아품이 희망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사랑의 손길을 전하는 더 큰 희망의 다리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손모운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