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나눔·봉사] “코로나19, 함께 이겨내요!” 두나무, 희망브리지에 코로나 극복 성금 20억 원 기부

2021.04.09

“코로나19, 함께 이겨내요!”

두나무, 희망브리지에 코로나 극복 성금 20억 원 기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지원을 위해 성금 20억 원을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두나무 송치형 의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많은 국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두나무는 앞으로도 상생을 실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성금 기부 소감을 전했다.

 

희망브리지 김정희 사무총장은 “코로나19 극복에 큰 성금을 맡겨주신 두나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희망브리지는 두나무가 요청한 대로 재난 취약계층, 의료진 등 꼭 도움이 필요한 곳에 성금이 쓰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다.

 

60년 동안 1조5천억원의 성금과 5천만점 넘는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19 극복 성금 974억원을 모금해 2천만점 이상의 물품을 방역 취약계층과 의료진, 치료시설 입소자 등에게 전달했다.

 

 

 

facebook url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