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나눔·봉사] 희망브리지-LH-소방청, 공공주택 활용 이재민 지원

2020.10.20

희망브리지-LH-소방청, 공공주택 활용 이재민 지원

LH, 임대주택 100·재난구호 기부금 1억원 쾌척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LH한국토지주택공사, 소방청과 함께 공공주택을 활용한 이재민 지원 사업에 나선다.

 

희망브리지와 LH, 소방청은 20일 오전 경남 진주시 LH 본사에서 공공주택 재난구호 체계 업무협약식을 맺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희망브리지 송필호 회장, LH 변창흠 사장, 소방청 정문호 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LH는 재난구호기금을 조성하고, 임대주택 100호를 희망브리지에 제공한다. 임대주택 100호는 서울(26) 부산(16) 대구(8) 인천(10) 광주(5) 대전(5) 경기(20) 등에 위치해 있다.

 

생활에 불편함 없도록 에어컨, 침대 등 가재도구도 비치했다. LH는 시범운영 후 재난구호용 공공주택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소방청은 재난예방 홍보, 응급처치 교육 등과 더불어 화재 등 재난으로 집을 잃은 국민 중 이 임대주택에서 지낼 후보자를 추천한다.

 

희망브리지는 임시 거처를 운영하고, 이재민들에게 구호물품, 상담 서비스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LH는 공공주택 재난구호 기부금 1억원도 이날 희망브리지에 전달했다.

 

희망브리지 송필호 회장은 "LH에서 지원해 주시는 임시주거 공간은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오갈 곳이 없어진 피해 이웃에게 새로운 보금자리가 될 것"이라며 "재난이 발생할 때 선제 대응을 넘어 복구 활동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모범 사업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희망브리지는 앞으로도 어려운 처지에 빠진 국민이 희망을 잃지 않고 보다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사업들을 발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20201020_062838_5f8e83964e270.jpg
 

첨부파일 : 201020 희망브리지-LH-소방청, 공공주택 활용 이재민 지원.hwp

facebook url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