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행사] 희망브리지, 블록체인 기부 앱 출시 기념 기부 참여 이벤트 진행

2020.07.15

희망브리지, 블록체인 기부 앱 출시 기념 기부 참여 이벤트 진행

모든 기부 내역 블록체인 상에 투명하게 기록
기부자-수혜자 직접 연결하는 차세대 기부 플랫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 이하 희망브리지)와 ㈜블록체인기술연구소(대표이사 이정륜, 이하 IBCT)가 ‘희망브리지 마크(mark) 디앱’ 출시 기념으로 회원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15일부터 한 달 간 진행되는 이벤트는 차세대 레지스(LEDGIS) 블록체인 기반 기부플랫폼 희망브리지 마크 출시와 함께 투명한 기부를 독려하고, 후원 캠페인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투명한 기부 문화 확산에 동참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고, 방법도 간단하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희망브리지 마크’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후 회원으로 가입하면 된다.

 

회원 가입 완료 시, 앱 내 다양한 후원캠페인에 직접 기부할 수 있는 가상화폐 1,000톨이 지급된다.

 

희망브리지 마크 디앱은 최근 기부금 관련 투명성을 요구하는 사회적 목소리가 높아짐에 따라, 위·변조가 불가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기부 플랫폼이다.

 

희망브리지 마크(mark) 디앱의 주요 서비스는 ▲KYC(Know Your Customer, 회원 가입 시 모든 이용자의 개인신원확인) 기반 블록체인 비대면 신원 인증을 통한 회원 가입 ▲각종 재난·재해 발생 시 피해 당사자가 직접 후원 요청 가능 ▲‘희망 톡(Talk)’ 서비스를 통해 기부자와 수혜자가 실시간으로 직접 소통 ▲P2P 소액 기부를 통해 피해 발생 즉시 기부자·수혜자 직접 연결 ▲기부자·수혜자들의  활동내역 및 모금액 공개 등으로 모든 기부 과정 및 내역이 블록체인 상에 투명하게 공개된다.

 

특히, 기부자와 수혜자가 1:1로 직접 연결 가능한 점, 서비스를 이용하는 수혜자와 기부자의 모든 활동 내역이 블록체인 상에 투명하게 기록되며, 기부자가 원하는 캠페인에 직접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김정희 사무총장은 “투명하고 건강한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많은 후원자 분들이 희망브리지 마크(mark) 디앱에 관심을 가져 주셨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블록체인기술연구소 이정륜 대표이사는 자체 개발한 레지스 블록체인을 기부 분야에도 접목하여 투명한 기부문화를 이끌어 가는 데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20200715_065208_5f0ea798da8a7.png

 

 

첨부파일 : [보도자료] 희망브리지, 블록체인 기부 앱 출시 기념 기부 참여 이벤트 진행.hwp

facebook url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