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누기 반세기, 희망만들기 반세기 - 나눔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듭니다.
HOME > 협회소개 > 협회소식 > 희망캠페인

희망캠페인

희망브리지의 희망캠페인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희망캠페인 뷰 페이지
제목 300억의 정성이 모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등록일 2019-04-23

300억의 정성이 모였습니다. 감사합니다!

 

 

42315시 강원 산불피해 이웃돕기 총 모금액이 300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국민 여러분, 보내주신 정성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식목일을 하루 앞둔 44일 오후 717분경 발생한 산불은 걷잡을 수 없이 빠른 속도로 번져, 산림과 민가를 불태웠습니다. 소중한 보금자리가 눈앞의 거대한 불길 속에 사라지는 모습에 이재민들의 마음마저 새까맣게 타들어갔는데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산불 피해 발생 직후인 4일 밤 9시부터 긴급 대응체제에 돌입하여, 긴급 대피한 이웃들의 불편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 신속히 구호물품을 지원하고, 모금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45일 모금 시작과 동시에 많은 분들이 희망브리지로 따뜻한 마음을 보내주셨습니다. 현재(2315시 기준) 개인, 기업 등을 통해 모은 강원 산불피해 이웃돕기 총 모금액은 30133004444(214,669)입니다.

 

 

 

| “좋은 곳에 쓰고 싶어요!” - 예진이 돼지저금통



411일 오전 희망브리지에 초록색 돼지저금통과 손편지가 담긴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돼지저금통에는 그동안 예진이가 엄마 심부름을 하며 받은 용돈과 세뱃돈이 가득 담겨 있었는데요. 강원 산불피해 소식을 접하고 모은 용돈을 기부하기로 마음먹었다고 합니다.

 

 

예진이 돼지저금통과 손편지

 

 

 

| 쇼핑백에 담긴 정성

 

49일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사무소에 마련된 강원 산불피해 성금 모금 부스에 1억 원이 담긴 쇼핑백이 배달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사업을 하는 익명의 남성은 강원 산불피해 소식에 가슴이 아파 조금이나가 이재민에게 힘이 되고자 기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쇼핑백에 담긴 기부금 1억원

 

 

 

| “지인 분들이 선물 해주신 막내아들 돌반지를 피해 이웃과 나누고자 합니다

 

익명의 기부자님이 강원 산불피해 이웃을 위해 막내아들 돌반지 6개와 손편지를 보내주셨는데요.

정성들여 작성한 손편지에는 용기 잃지 마시고 힘내세요!”라는 응원의 당부가 담겨있었습니다.

 

 

돌반지 6개와 손편지

 

 

 

| ‘기부왕이남림 할아버지

 

412일 이남림(73) 할아버지의 아드님이 희망브리지 사무실을 찾아 2억 원의 수표와 손편지를 전달해 주셨습니다. 이남림 할아버지는 2002년 태풍 루사, 희망브리지에 처음 기부를 해주셨는데요. 이후 17년 동안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무려 65억여 원을 기부하셨습니다. TV를 통해 강원 산불피해 뉴스를 접하고, 고통 받는 이재민을 돕고자 기부를 마음먹었다고 합니다.

 


이남림 할아버지의 손편지

 

 

 

| “잿빛 산등성이에 강원도의 푸른 새살아, 너 돋아라!”

 

익명의 기부자님이 친구라는 이름으로 1억 원을 쾌척하시고, ‘돋아라라는 제목의 창작시를 선물해 주셨습니다. 시에는 강원 산불로 인한 고통과 복구에 대한 강한 의지가 담겨있는데요. 이번 산불로 상흔이 깊은 피해 이웃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줄 수 있는 희망의 메시지가 되길 바랍니다.

 

 
'친구'님의 창작시 '돋아라'

 

 

국민 여러분, 오롯이 힘든 시간을 견뎌내고 있는 산불피해 이웃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나눔에 동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희망브리지는 보내주신 성금이 피해 이웃에게 신속하고 투명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임직원 일동

 

 

 

2019 강원 산불피해 이웃돕기 모금 계좌

- 국민: 054-990720-11313

- 농협: 790-12-5625-46551

- 예금주명: 재해구호협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