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누기 반세기, 희망만들기 반세기 - 나눔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듭니다.
HOME > 협회소개 > 협회소식 > 희망캠페인

희망캠페인

희망브리지의 희망캠페인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희망캠페인 뷰 페이지
제목 "종로 고시원 화재 피해" 지원 소식
등록일 2019-03-08

종로 고시원 화재피해 이웃돕기 지원 소식

- 소중한 후원금 이렇게 사용되었습니다 -

 

타버린 생필품 몇 개로 흔적을 남긴 사망자들

 작년 119 새벽 5시경, 서울 종로의 한 고시원에서 화재가 발생해 7명이 숨지고 11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작은 고시원 방에서 일용직으로 근근이 생활을 이어가던 7명의 사망자들은 죽어서도 타버린 옷가지 몇 벌과 작은 생필품 몇 개만 남기고 떠나갔습니다. 겨우 살아남은 이들도 곳곳에 화상을 입거나 연기 흡입으로 큰 부상을 당했습니다. 피해자의 대부분은 중년의 일용직 노동자로, 갑작스럽게 거주할 공간마저 없어져 생계에도 위협을 받게 되었습니다

 

 고시원 화재 피해 현장

불길에 녹은 화재경보기 

 

 

 

희망브리지의 구호활동과 모금활동 전개

 희망브리지는 화재 피해 이웃들을 위해 국민은행 후원으로 준비한 긴급 구호키트 30점과 BGF 후원으로 준비한 생수, 핫팩 등 생필품 1,726점을 긴급 지원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피해 이웃들이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모금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1110일부터 1219일까지 계좌 기탁, 협회 홈페이지, 네이버 해피빈 등을 통한 모금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네이버 해피빈 모금액 368,000원을 포함하여 총 3,124,000원이 모집되었습니다. 모금을 시작하면서 화상 피해 치료를 위한 병원비 지원과 지속적인 생계 지원을 목표로 하였으나, 안타깝게도 이를 위한 목표 모금액에는 크게 미치지 못했습니다.

 

긴급구호물품 지원

네이버 해피빈 모금함

 

 

 

적은 모금액이지만 피해 이웃에게 생활 안정 자금으로 전달 드렸습니다.

 피해자들의 화상 치료를 위한 병원비나 지속적인 생계유지를 위해서는 턱없이 적은 모금액이지만, 피해 이웃들이 조금이라도 빨리 안정을 되찾길 바라는 마음으로 2019226일 피해 이웃 19명에게 위로금 20만 원씩 380만 원을 지원 완료하였습니다. 모금된 금액(3,124,000)에서 모자란 부분(676,000)은 모집금액 이외의 기타 기부금 및 이자 수입 등에서 충당되었고, 전액이 피해 이웃 19명의 계좌에 국민성금이란 이름으로 직접 이체되었습니다.

 종로 고시원 화재 피해 이웃들에게 위로의 손길을 전해주신 기부자 여러분께 피해 이웃들을 대신하여 감사 인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희망브리지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