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누기 반세기, 희망만들기 반세기 - 나눔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듭니다.
HOME > 협회소개 > 협회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희망브리지의 공지와 공고, 그 밖의 모금과 배분 결과 내역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공지사항 뷰 페이지
제목 강원 산불 피해 이웃돕기 성금 229억여 원 모금
첨부파일 [보도자료]강원 산불 피해 이웃돕기 성금 229억여 원 모금-190414-ok.hwp 등록일 2019-04-15

강원 산불 피해 이웃돕기 성금 229억여 원 모금



유명스타들의 익명 기부 릴레이

가수 진실씨 강원 고성군에서 봉사활동 참여

 

 

 

강원도 산불피해 이웃들을 돕기 위한 따뜻한 온정이 식지 않고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1415시 기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개인, 기업 등을 통해 모은 강원 산불피해 이웃돕기 총 모금액은 22992704276(205,318)이다.

 

특히 유명스타들의 기부가 끊이지 않고 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희망대사인 김지원 KBS아나운서, 이승엽 씨가 1천만 원을 기부한 것을 필두로 그룹 2PM 멤버 준호 3천만 원, JUN. K, 우영 각 5천만 원, 찬성이 1억 원을 쾌척했다. 배우 서현진 2천만 원, 그룹 트와이스 멤버 지효, 아이콘 멤버 B.I가 각 1천만 원을 기부했다. 특히 다음 달 결혼하는 예비신부 가수 알리는 예단비 2천만 원을 기부해 감동을 자아냈다. 강원도 출신 축구스타 손흥민 15천만 원, 웹툰 작가 조석, 그룹 워너원 멤버 윤지성이 각 1천만 원을 기부해 고향에 대한 애틋한 사랑을 표현했다.

 

또한 유명스타를 가늠하게 하는 이름과 본명으로 1천만 원부터 5천만 원까지의 고액 기부도 잇따랐다. 아직 본인에게 공개 여부를 확인 받지 못해 익명으로 처리되고 있다.

 

직접 자원봉사에 나선 연예인도 있다. 지난 35일 희망브리지와 재난·재해 성금 모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엔터테인먼트 프로듀싱 그룹 매드소울차일드의 소속 아티스트 진실씨가 그 주인공.

 

진실 씨는 12일 마포구에 위치한 희망브리지 사무실을 찾아 빗발치는 산불피해 이웃돕기 성금 기부 문의전화를 응대했다. 13일부터는 피해가 심한 강원 고성군을 직접 찾아가 서울시 공무원 수련원에 배치돼있는 희망브리지 이동식 세탁구호차량에서 집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임시 대피해 있는 주민들의 옷가지와 이불을 세탁중이다.

 

한편, 희망브리지는 12KBS와 케이블TV CJ헬로 두 방송사와 함께 강원 산불피해 돕기 특별모금생방송을 진행했다. CJ헬로는 강원도청, 속초시청, 강릉시청, 고성군청에서 4원 방송으로 진행해 1122985천 원이 모였다. KBS 모금방송에는 김정희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이 패널로 출연해 모금 및 구호소식을 전했다.

 

희망브리지는 갑작스러운 산불로 실의에 잠긴 피해 이웃들을 돕기 위해 다양한 현장 구호 활동 및 긴급 모금을 진행 중이다. 1통화 당 3천 원이 기부되는 ARS 전화 060-701-9595와 함께 계좌이체 후원 등으로 성금을 기부할 수 있다. 또 네이버 해피빈 모금함을 통해 성금을 기부할 수 있다(문의 1544-959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