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누기 반세기, 희망만들기 반세기 - 나눔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듭니다.
HOME > 협회소개 > 협회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희망브리지의 공지와 공고, 그 밖의 모금과 배분 결과 내역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공지사항 뷰 페이지
제목 희망브리지, '미세먼지 습격 대응, 맑은 숨 지키기 프로젝트' 진행
첨부파일 등록일 2019-03-06

희망브리지, '미세먼지 습격 대응, 맑은 숨 지키기 프로젝트' 진행 

탑골공원 등을 찾아 노년층 대상으로 미세먼지 마스크 3,000장 지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5일 연속 이어진 최악의 미세먼지로 고통 받는 재난약자 노년층에게 미세먼지 마스크 3,000장을 지원한다.

 

6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종로구 탑골공원 인근 사회복지원각 노인무료급식소를 찾아 1명당 3장씩의 미세먼지 마스크 1,500장을 긴급 지원한다. 또 서울꽃동네사랑의집과 협력하여 7일 돈의동쪽방촌 어르신에게 1,000, 10일 서울역 노숙인에게 500장의 미세먼지 마스크를 지원하며, 건강관리에 유의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미세먼지 마스크 지원 행사는 희망브리지의 ‘2019 미세먼지 습격 대응, 맑은 숨 지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생명과 건강을 치명적으로 위협하는 재난 수준의 미세먼지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기획됐다. 노인, 어린이, 저소득층 등 재난약자를 대상으로 미세먼지 마스크를 지원하고, 오는 4월 대국민 인식 개선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여 실질적인 재난 구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지급되는 미세먼지 마스크는 지난해 10월 프로축구 전북현대 모터스 소속인 이동국 선수와 대박이로 유명한 아들 이시안이 기탁한 것이다. 이동국 부자는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대박이 캐릭터가 담긴 미세먼지 마스크를 손수 기획해 제작했다.

 

한편, 한반도를 덮친 미세먼지로 인해 5일 서울과 경기, 충청도 지역에는 초미세먼지(PM 2.5)경보가 내려졌고, 제주도에서는 사상 최초로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됐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 구호기관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유일하게 권한을 부여받은 법정 구호단체다. 지난 58년간 이재민에 대한 1조 원의 성금과 3천만여 점의 구호물품을 지원했으며, 주택 복구, 임시주택 지원, 세탁 구호 등 다양한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