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누기 반세기, 희망만들기 반세기 - 나눔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듭니다.
HOME > 협회소개 > 협회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희망브리지의 공지와 공고, 그 밖의 모금과 배분 결과 내역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공지사항 뷰 페이지
제목 희망브리지, 한해손해보험과 함께 대구광역시 북구 재난위기가정 집수리 봉사 및 화재 경보기 설치
첨부파일 등록일 2017-09-19

희망브리지, 한해손해보험과 함께 대구광역시 북구

재난위기가정 집수리 봉사 및 화재경보기 설치

침수피해, 곰팡이 등 주거환경 개선 시급한 13가구 도배·장판교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한화손해보험과 함께 급격한 재난 피해를 입었거나 재난 피해 위험에 노출되어 있어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대구광역시 북구 재난위기가정 13가구를 직접 찾아가 새로 도배를 해주고 장판을 교체해주는 집수리 봉사를 펼쳤다.

 

집수리봉사팀은 희망브리지 봉사단 81명과 한화손해보험 직원 25명 총 106명이 13개조로 구성해 대구광역시 북구청에서 추천받은 가구를 대상으로 곰팡이가 핀 벽지를 걷어내고 새로 도배를 해주며, 장판을 새로 깔아주고 방충망 및 형광등을 교체하는 집수리 봉사를 펼쳤다. 또 화재 예방을 위해 각 가정별로 연기 감지 화재경보기를 설치하는 작업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들 집수리 대상 가구에는 배우자가 자녀가 가출한 이후 홀로 생활하는 지체장애 3급의 60대 남성 가구, 척추협착증으로 거동이 불편한 70대 독거가구, 남편과 딸 모두 알코올 중독질환으로 어려움에 처한 가구, 자녀들이 주변에서 거주하고 있지만 모두 생활이 어려워 금전적인 지원 없이 열악한 환경에서 어렵게 사는 독거가구, 노인부부 세대였으나 남편이 지난 3월 갑작스럽게 사망해 홀로 지내는 청각장애 5급의 거동이 힘든 70대 독거가구, 팔순 노모를 모시고 있지만 우울증으로 근로능력이 없는 딸이 세대주인 가구 등 낡고 노후한 주택에서 열악하게 사는 13가구가 포함되어 있다.


2016년부터 시작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한화손해보험이 함께 하는 집수리 봉사는 재난위기가정을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와 화재경보기 설치 작업을 해준다. 올해는 지난 5월 13일 대전, 6월 24일 부산, 9월 16일 대구에 이어 11월 18일 광주에서 집수리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박현민 대리는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하지만 여력이 없어 힘겹게 사시는 분들께 도배와 함께 장판을 새로 깔아드리는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 특히 연로하신 분들께 큰 도움이 되는 열 감지 화재경보기까지 설치해서 좀 더 안심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게 되어서 마음이 한결 놓인다. 이 작은 도움이 분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배광식 대구광역시 북구청장은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전국에서 우리 북구 재난위기가정을 위해 달려와 봉사활동을 펼친 한화손해보험 직원들과 희망브리지 봉사단 대학생 자원봉사자 분들께 감사드린다. 빡빡하고 고된 삶으로 어려운 이웃에 희망이라는 따사로운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한화손해보험의 봉사가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