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누기 반세기, 희망만들기 반세기 - 나눔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듭니다.
HOME > 협회소개 > 협회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희망브리지의 공지와 공고, 그 밖의 모금과 배분 결과 내역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공지사항 뷰 페이지
제목 희망브리지, 청주시 폭우 피해 침수가구 집수리 봉사
첨부파일 등록일 2017-08-11

희망브리지, 청주시 폭우 피해 침수가구 집수리 봉사
8월 11일~13일 2박 3일 동안 37가구 도배, 장판교체 진행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지난 7월 16일 시간당 최고 90mm 비가 쏟아져 거리가 온통 물바다로 변하는 등 폭우로 침수피해가 심각한 충북 청주시 내곡동 및 미원면 주민들의 주거 환경 복구를 위해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 동안 집수리봉사를 진행한다.

 

이번 집수리봉사는 희망브리지 봉사단 70명이 참여해 6명씩 10개 팀으로 나눠 청주시에서 추천받은 이재민 가구 총 37가구를 대상으로 11일 9가구, 12일 17가구, 13일 11가구씩 침수로 인해 곰팡이가 핀 벽지를 걷어내고 새로 도배를 해주며, 물이 가득 찼던 장판을 교체하는 집수리 봉사를 펼친다.

 

이번 집수리 봉사 대상 가구는 극심한 침수 피해로 주민들이 집을 떠나 마을회관 등에서 거주하고 있어서 도배와 장판교체가 무엇보다 시급한 가구들로 LG하우시스의 후원으로 도움을 주게 됐다.
 
이번 집수리봉사는 충북대 동아리봉사단 ‘위더스’(회장 심하영)를 주축으로 강원대, 경희대, 명지대, 인하대, 영남대, 부산대학연합 등 희망브리지 봉사단의 대학교 동아리 봉사단과 전국 각지에서 모인 대학생, 희망브리지 직장인 봉사단 등 70명이 주말을 반납하고 일손을 보탰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폭우 피해를 입은 청주시에 긴급구호팀을 파견해 피해지역 주민들의 젖은 이불빨래와 옷을 세탁부터 건조까지 이루어지는 세탁구호차량을 이용해 세탁봉사를 실시하고, 피해주민들에게 필요한 응급구호세트, 생수, 구호물품 등을 긴급 지원한바 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국,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민간 구호기관으로 지난 56년간 재난 발생 시 의연금 모금, 자원봉사활동, 구호물품 지원 등 긴급 구호 활동과 주택복구, 임시주거시설 마련, 이재민에 대한 1조 원의 성금과 3천만 점의 구호물품을 제공하는 활동을 펼쳐왔다. 

목록